728x90

스케일링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의 상태를 보면 두피 표면에 두터운 각질층이 쌓여있고 쉽게 인설들이 떨어져 내려 고민인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관리를 받으러 가기 전 해당 지점의 스케일링 전후 사진을 보았던 경험이 한 번씩 있을겁니다. 그리고 단 몇 번으로 두피가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개선되어 있는 것을 보았을 텐데, 막상 자신의 두피를 관리하고 사진을 보게 되면 광고에서 본 것과는 다르게 완전히 깨끗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실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같은 현상은 당연한 것입니다. 



물론 한 번만에 두피가 정말 드라마틱하게 깨끗하게 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그에 따른 부작용이 따라오게 됩니다. 다루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런 부분들입니다. 두피 각질 케어 광고를 보고 깨끗해지기 위해서 관리를 시작했는데, 금방 깨끗해질 줄 알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각질이라는 것 자체가 피부조직이기 때문에 흡착되어 있는 상태로 있게 됩니다. 그런데 억지로 이를 벗겨내겠다고 강한 압으로 샴푸 하게 되면 오히려 두피는 자극을 받게 되고 심할 경우 상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두피에는 자극을 주지 않으며 부드러운 압으로 세정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을 많이 할 수밖에 없는 현재의 사회환경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두피에 필요 이상의 노폐물들이 쌓여있는 상태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상태를 장기화되었을 때 두피에 있던 노폐물로 인하여 다양한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각화 현상, 홍반, 염증 등의 심한 경우 탈모까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마음에 드는 헤어스탈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두피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에는 모발이라는 것 자체가 결국은 두피에서 자라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들 한 번씩은 들어봤겠지만 모발은 나무에, 두피는 땅에 비유를 합니다. 땅의 상태가 비옥한 것에 따라서 나무의 발육이 정상적으로 성장할 것인지 장애가 생길지가 정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땅을 만들고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외적으로 좋은 토양을 뿌리는 정기적인 작업이 실행됩니다. 두피 또한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진행되고 있거나 혹은 문제성 두피 (지성, 건성 등)이 있다라면 외적 내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많은 관리방법 중에 외적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두피 스케일링입니다. 이는 두피 전용 제품으로 집에서도 할 수 있고 전문 관리숍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떠한 곳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하든 중요한 점은 지나친 자극은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너무 자극이 강한 제품으로 두피 스케일링을 지속적으로 해버리면 필요 이상의 두피의 유, 수분 손실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잘못된 고나리 방법이 두피에는 더 안 좋을 수 있는 겁니다. 그렇기에 두피 스케일링은 순한 성분의 제품을 이용하여 자극 없이 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두피관리는 "탈모도 아닌데 왜? , 탈모가 와야지 관리받는 거다"라고 생각하게 되지만 무엇이든 탈이 나기 전에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호르몬성 탈모증이 아닌 이상 두피관리는 후천성 탈모에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기 위해 필요한 것이 신체의 규칙적인 스트레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화된 각질이 쌓이게 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이 신진대사에 있기 때문입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피부의 턴오버(피부 주기 28일)가 규칙적으로 돌아가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떨어져야 할 노화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지지 않고 들어붙어있게 됩니다. 이것이 쌓이면 인설이 되고 비듬이 되는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설명하자면 두피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바른 샴푸법과 정기적인 스케일링 그리고 기본적인 신체운동이 필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