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뷰컨팩토리 신영민 두피 창업 성공을 위한 비법서 전자책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가지 이유로 뒤로 미루길 반복했는데, 지난 2월 좋은 은사님을

알게 되어 마무리하게 되었어요. 

 

전자책 출간하기

요즘 워낙 전자책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고 주변 사장님들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보니,

저도 덩달아 하게 되었는데요. 하면서 즐거웠던 점은

일단 자기가 알고 있었던 정보를 구체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이었어요. 

 

이전까지는 항상 상담 고객에게 내용을 어떻게 말로 전달하면 좋을까

고민했다면 전자책 쓰면서는 글로서 이해될 수 있게 해야 했었었죠.

그래서였을까요?

왠지 일하면서 할 때보다 한 단어, 한 문장을 작성하는 것

제법 오랜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제 데이터들도 꺼내서 분석하고 읽어보기도 했거든요. 

한창 강의 준비할 때도 그랬지만 교육을 받는 입장보다는

강의를 준비하는 입장이 공부를 더 열심히 하는 듯 싶었어요. 

이번에 하면서 좋은 경험도 많이 되었는데, 이제는 정말 글쓰기는 필수가 아닐까 싶었어요. 

자신을 브랜딩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작업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말이죠. 

 

 

 

목표 2편 준비하기

지금 입장에서 희망한다면 뷰컨팩토리 신영민 두피 창업 성공을 위한

비법서 2편을 빠르게 전자책 출간하는 것인데요.

첫 작업할 때는 그저 모든 것이 신기했고 어려웠고 정신이 없었어요.

그래서 사실 출간한 책을 다시 읽을 때마다

부족한 부분을 찾게 되었고 또 수정하고 있는데요. 

가능한 너무 늦지 않는 시일 내 2편을 만들어보고 싶어요. 

 

제 책의 전반적인 스토리는 제목과 동일해요.

두피 관리실을 창업할 때 기본적으로 숙지할 부분,

그리고 제가 실제 두피 관리를 하면서

많이 받았던 질문을 정리해서 담아봤어요.

그래서 실제 관리할 때 컨플레인 대처하는 방법도

익히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정부지원사업으로 0원 창업하기

요즘 창업할 때 가장 많이 관심갖게 되는 것이 사업 자금일 텐데요.

대부분 창업하는 사람을 보면 자기 돈으로 창업하려는 사람이 많잖아요.

하지만 조금만 정부 지원자금을 검색하면 본인 부담금 없는

사업 자금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 있어요.

이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기 때문에

초기 창업 자금을 마련하는 것에도 도움된답니다. 

 

그래서 다음번 책은 정부지원 쪽 관련해서 조금 더 상세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보려고 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내용을 정리하면서

어느 정도 내용이 채워졌으면 E-pub 작업하려고 하거든요.

변환 과정도 한번 남겨보고 싶은데 과연 잘 할 수 있을려나 모르겠네요. 

 

 

 

인물등록하기

아! 전자책 출간해서 갖게 된 메리트가 하나 더 있어요.

지난번 포스팅에도 올렸지만 이번에 인물 검색 등록도

마칠 수 있게 되었거든요.

과거와 다르게 조금 조건이 완화되어서 가능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 )

 

이후로도 작가 및 컨설팅 활동을 계속해서 하게 될 텐데요.

혹 제 블로그에 놀러오셨다가 두피 탈모 관리 분야나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