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모낭의 부푼 부위에서 존재하는 줄기세포들은 계속하여 모근의 세포들을 생성시킵니다. 두피의 구조 에서 입모근이 모낭과 만나는 부위와 가까운 외부의 뿌리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낭줄기세포?


모낭 줄기세포는 탈모 치료분야에 많이 연구되고 있는데, 만약 성공만 된다면 더이상 탈모증에 대해서 벗아날 수 있지않을까 예상하지만, 아직은 이른 이야기입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탈모의 유형 중 남성호르몬성 탈모는 모근의 부위 속에 염증성 림프구가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ANA의 일부로서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형상이 부위 속이 아니라 주위에 분포되어있다면 원형 탈모의 형태를 띄고 있다고 합니다. 







원형탈모와 관계


원형 탈모와 ANA와 관련이 있는 면역계는, 탈모학에서 모발의 정상적인 성장 주기 싸이클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자료들 중 일부를 발췌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피부의 교감신셩계로 만들어지는 노아드레날린이 성장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았으나 어떤 경로와 원리로 작용하는지는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면역계


L티로신의 자율면역 치료에 대한 자료에는 노아드레날린은 면역계에 미치는 작용으로 모발의 성장 주기 싸이클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즉 면역계는 모발의 성장 싸이클을 조절할 수 있는 것입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