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흔히 한 끼의 밥을 먹을 때, 가장 이상적이면서 보편적인 구성을 5첩이라고 합니다. 이는 아마도 한 가지의 영양소만 섭취하는 것이 아닌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일 것입니다. 






영양분


식사를 하게 되면 섭취하는 영양분들을 크게 분류한다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그리고 수분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위의 4가지가 서로 균형을 이룬다면 인체에서 어떤 기능을 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균형 잡힌 식단을 생활화한다면 정신, 육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향



1. 신경 안정 - 업무를 많이 보는 사람들은 일정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거기에 허기까지 느끼게 되면 굉장히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사를 하게된다면 스트레스 완화가 되면서 기분 또한 진정됩니다. 


2. 운동 수행 - 작은 움직임부터 무거운 물건까지 들 수 있게하며, 걷고 달리고 눕고 운동하는 등의 모든 인체의 움직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3. 질병 - 좋은 식습관으로 인하여 건강해진 몸은 그만큼 면역력도 정상적으로 작용을 합니다. 그에 따라 여러 질병을 방어하고 쉽게 아프지 않게 됩니다. 


4. 인체 조직의 유지 - 세포 하나하나에도 필요한 영양분들이 있어야 그 형태를 유지하여 인체 생명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실


하지만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시점에서 균형 잡힌 식단으로 매 끼를 식사하기란 참으로 힘이 듭니다. 그에 따라 불규칙적인 식사 시간, 편식 등의 좋지않은 식습관이 생길 수 밖에 없게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당장은 표가 안나지만 좋지않은 식습관이 장기적으로 될 때 인체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간략히 보겠습니다. 


1. 기억력 감퇴

2. 창조, 창작 등의 기능 감퇴

3. 늦은 반응 

4. 불안증, 과민성, 불쾌감








인체의 조직은 세포로 이루어져있으며, 그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균형 잡힌 식단입니다. 이는 영양분을 몸의 세포들에 전달하므로 조직을 유지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