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블로그는 일상이야기, 경험했던 이야기, 느낌점들을 다양하게 글로써 작성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어떤 날에는 하고싶은 이야기들이 많아서 포스팅 갯수가 많아질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루에 이미 포스팅을 3개나 작성했는데.. 더 해도 될까? 하는 의문입니다. 


저 또한 하루에 포스팅이 5개가 넘어가면 괜히 조심스러워지도 했습니다. 그래서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마음껏 풀지 못하거나 그다음날 예약설정으로 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 저품질이 하나 걸리고 난 이후에.... 모든 것을 검색하고 관련된 자료들을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일반적인 블로거가 하루에 1개를 하든 3개를 하든 5개를 하든 그것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네이버 블로그하면서 본의아니게 주의하게 되는 부분들인데 특히 여러개의 포스팅을 올릴 때는 적당한 시차를 두고 올리라는 말도 있습니다. 짧게는 1시간에서 길게는 2~3시간으로 말입니다. 


이와 관련된 루머들 중 또다른 하나는 새벽에 올리면 노출이 잘되며, 예약 포스팅은 바로 올리는 포스팅보다 노출도가 떨어질 위험이 있고, 정지점검일에 포스팅을 작성하거나 올리면 저품질 혹은 최적화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들입니다. 




이미 예상했거나,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들 모두 그저 루머 일뿐입니다. 보통 글을 많이 작성해서 저품질이 걸렸다는 유형은 한 주제에 대하여 빨리 씨랭크( C-Rank)가 되고 싶어 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관련 자료에 의하면 일정한 시간간격을 두고 포스팅을 하면 오히려 스팸필터가 어뷰징 처리를 할 수 있기때문에 좋지않은 행동이라 합니다. 


즉 지나치게 빠른 속도로 노출하고자 무리하게 작성하는 포스팅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블로그 성장시키는 행위들은 저품질 블로그에 빠질 확률이 없다는 것입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