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건성피부


건성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것이 바로 수분부족 즉 건조함입니다. 

피지분비기능의 저하로 인하여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며, 지방이 부족하게 됩니다. 


수분 손실을 방어하는 피지막이 형성되지 않기때문에 피부는 

점차 미세한 각질현상이 일어나며피부의 노화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 잔주름 등) 


피부의 저항력이 떨어지며, 모공이 작아 피부 결이 항상 긴장된 상태로 있게됩니다. 그래서 화장이 잘 되지않으며, 되었다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들뜨게 됩니다. 피부건성화의 진행정도에 따라서 사람마다 다르지만 실핏줄이 생기기 쉽습니다. 



건성피부의 가장 많이 알려진 관리법들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안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보습제를 도포하여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공급하고, 

비타민A와 지방분이 함유된 음식물을 섭취하여 적정 피지막을 생성시켜

피부의 저항력을키워줍니다. 

비타민A를 함유한 식품에는 간유, 버터, 달걀, 우유 등이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할 때는 파우더를 가급적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지나친 세안 횟수는 피부건성화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적당한 압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건조한 피부의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분비를 유도하는 것으로 피부에 윤기를 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건성화가 심한 두피의 경우에도 적당한 압으로 마사지를 한다면 

모발이나 두피에 윤기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지나치게 강한 압으로 시행하였을 경우 자칫 피부에 상처가 날 수 있으며 피지선의 과한 자극으로 다량의 피지가 분비되어 2차 피해가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압은 항상 약하게 해야 합니다. 






반대로 지성피부는 건성피부와 정반대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건성피부와 다르게 필요이상의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부를 지성피부라고 합니다. 항상 많은 피지분비로 피부에 기름기가 있고 모공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각질과 면포, 농포, 구진 등의 여드럼성 요소들이 동반되지 쉬우며 메이크업이 잘 지워집니다. 또한 피부에 유분이 많기때문에 쉽게 외부 이물질이 들러붙습니다. 




건성피부와 다르게 지성피부는 주기적으로 피부 스켈링을 받는 것이 좋은데, 

지성두피 타입이라면 두피 스케일링을 약 1주 1회씩 받는 것이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바니싱크림같은 유분기가 적은 화장품을 사용해야 하며, 눈이나 목에는 보습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생활에서는 당분이 지성상태를 악화시키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다른 날보다 피부표면에 다량의 이물질이 있기때문에 필링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