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블로그 마케팅을 하기 전에 목표를 확실하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정한 목표를 수시로 점검하여 명확하게 틀을 갖추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마케팅을 함으로 자신의 브랜드 홈페이지 방문 고객 유입수를 늘려, 온라인 상담 횟수 증가를 노리거나 포스팅에 링크된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 전화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광고, 노출?


물론 사람의 욕심은 이들 모두 다 이루길 바라지만 실상 어려운 일이기때문에 어떠한 한가지 목표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밞아나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러면서 고객의 니즈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그저 제품 홍보, 상위 노출만 바란다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관련 자료의 일부분을 발췌해보았습니다. 



" 만약 블로그를 통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신규 회원 가입을 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통계 수치는 홈페이지의 유입 통계 및 신규 회원 수치다.



반면 블로그를 통한 매출이 목적이라면 블로그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의 이탈률, 체류 시간, 페이비뷰, 결제 페이지 도달률 등이 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의 온라인 상담이 목적이라면 블로그를 통해 수집된 상담의 건수가 중요한 통계가 된다."






전략적 블로그 마케팅.


즉 블로그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가에 대한 척도는 얼마나 블로그가 매출에 영향을 미쳤는지, 상담 횟수가 늘어났는지가 중요한 것입니다.만약 쇼핑몰과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한다면 서로 연계할 수 있지만 직접적으로 결재하는 곳은 쇼핑몰입니다. 블로그는 직접적으로 결제를 하는 것이 어렵기때문에, 운영할 때는 쇼핑몰에 고객이 한명이라도 더 유입될 수 있게 전략이 필요한 것입니다. 



오프라인 매을 운영한다면 온라인 쇼핑몰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상 전국적인 판매율이 중요하다면 오프라인은 지역을 먼저 공략해야 합니다. 






즉 온라인 몰보다 오프라인은 지역 키워드가 중요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할 때도 이를 잘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유입된 방문자 만큼 매출의 변동률을 지켜보며 어느 정도의 수치로 올랐는지 파악하고, 연령대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 마케팅의 본질이라 하겠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