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적지않은 분들이 이번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보셨을 텐데요. 조심스럽게 합격을 기대하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이고, 반대로 불합격이 확실시되어 다음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전자, 후자 모두 포함되지않는데요. 시험을 지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적으로 취소가 되었습니다. 이유는 코로나 사태때문인데요. 어떻게보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또 따지고보면 상당히 어이없고 불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만약 이유가 코로나 확진자 확산을 막고자 전국적으로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이 취소되었거나 연기된 것이라면 당연하게 받아들였을거예요. 하지만 결과는 황당하게도 대구만 취소가 되었습니다. 



사실 저도 마찬가지로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시험을 취소할지 고민은 하고 있었어요. 저 혼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집사람도 있고 아가들도 있다보니 걱정되었는데요. 그래서 내심 날짜가 변경되기를 기대했는데.. 대구만 취소가 되었더라고요. 하하 ^ㅡ^


물론 이렇게 아쉬워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제 기준입니다. 시험을 준비하기까지 몇 개월 전부터 유투브 동영상 시청하면서 자료 만들고, 문제집들도 늦은 시간까지 보고 그랬었는데.. 그러한 노력들이 물거품이 된 거잖아요. 그렇다고 다른 지역으로 응시할 수도 없고 자동적으로 2회차로 넘어간다고 하니 씁쓸할 수 밖에 없었어요. 저의 입장만이 아닌 다른 지역에 계시는 분들을 생각한다면 하루 빨리 시험쳤으면 했겠지만요. 






당장 저도 대구 지역 시험 취소 기사를 보기 전까지 "빨리 치고 치우자~"였으니까요. 이럴 줄 알았으면 다른 자격증 준비하던 것에 미리 집중했었을텐데..여러모로 아쉽네요. 마치 빨리 해야할 일을 저 멀리 미룬듯한 그런 찝찝한 기분이 참 저를 힘들게 합니다. T^T 


그래도 아쉬워한다고해서 해결될 일은 아니겠죠. 이제 진정도 되었고..해탈의 경지에 이르렀으니 그냥 다른 곳에 눈을 돌릴려고해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구요. 화이팅!!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