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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의 블로그는 하나의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룰수록 누출노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가 N사의 블로그였습니다. 그때는 주로 포스팅을 하면서 지역명에 키워드를 항상 같이 붙이는 형식으로 했었습니다. 예를 든다면 대구+헤어샵, 대구두피관리, 대구모발관리 등등 말입니다. 



그런데 아는 지인 한 명이 지역명으로 포스팅을 계속해서 하게되면 결국 저품질이 올 수 있다하여, 후에는 지역명은 붙이지 않고 그냥 포스팅만 작성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의문이 들었던 것은 과연 지역명+키워드, (여기서 키워드는 제가 직접 정한 분야입니다.)가 정말 블로그 성장에 좋지않을까? 저품질블로그로 되는 것인가였습니다. 


그래서 궁금증이 몰려와 지식인에서도 알아보고, 카페에서도 알아보았지만 마땅히 시원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블로그에 관련된 서적을 찾아보는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다행스럽게도 제가 찾고자 하는 내용이 있었으며, 제법 자세하게 해석이 되어 있었습니다. 




과연 블로그 서적에는 지역명+키워드에 대해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명, 키워드 조합은 오프라인 매장, 특산물이나 관광지에 매우 중요한 인터넷 홍보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검색어들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검색량이 많이 나오는 대포키워드와 세부 키워드에 대한 지역 명칠을 붙이는 것이 일반적이 ㄴ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 사례를 보면 대전과 부산 지역에서 산후도우미를 운영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항상 대전 + 산후도우미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물론 그와 인접한 세종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저서에 따르면 지역명을 넣고 검색하는 것은 고객의 구매전환률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맛집이나 데이트 코스를 한번쯤 인너텟에서 검색을 해봤을것입니다. 보통 대구에서 찾게 되면 "대구 맛집", "대구 데이트코스"라고 검색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또한 여기에 더해 세부 퀴워드를 다양한 지역 명칭에 붙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든다면 대구 일직 맛집, 대구 한정식, 맛집, 대구 데이트코스추천, 데구 데이트하기 좋은 곳 등의 지역 명칭만 잘 조합한다면 효과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많은 인구가 모여있는 서울이나 수도권지역은 어떻겠습니까? 상황에 따라서는 다른 전략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유명한 웨딩스튜디오의 경우는 원장이 굳이 고객라인이 어떤 아파트에 사는지는 신경을 안써도 되는 것입니다. 결국에도 자신의 가게로 올것을 장담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형외과나 병원, 학원 등은 오프라인 매장이 있지만 고객의 성향상 지역명 없이 대표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더라도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준비하는 업종이 배달음식이나 열쇠집, 세탁소 등의 분야는 지역명의 유/무에 따라서 성공과 실패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개인사업을 하지않고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큰 상관이 없지만, N블로그 포스팅을 자신의 가게 홍보용으로 사용한다면 지역 키워드 활용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여러 검수 절차가 있고 까다롭기 때문에 충분히 전문가와 상담을 나눈 후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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